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국산 suv 어떤걸 사야하나? (가격대별 국산 suv 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예스맨입니다:)

 

오늘은 국산 세단에 이어 국산 suv 차량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2000만원~3000만원대 국산 suv 추천

쉐보레-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처-공식 홈페이지

먼저 쉐보레 차량의 트레일블레이저는 소형급 suv 차량이며 현대/기아 차량을 안 좋아하시거나, 안 타시는 분들께서 많이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3기통 엔진이 단점으로 뽑히지만 쉐보레 차량 특성상 단단하고 묵직하며 동급별 차량보다 안전상 유리하다는 이점이 있고, 주행성이 매력 있는 차량이라 추천을 드려봅니다. 외관 디자인도 동급 차량에 비해 이쁘며 흔히 볼 수 있는 차량이 아니라 희소성이 더해집니다. 3기통 엔진이라 저공해 혜택으로 공영주차장, 톨게이트 등에서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기아-셀토스

기아 셀토스
출처-공식 홈페이지

소형급 suv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인기가 있는 기아의 셀토스 차량입니다. 소형 suv에서 가장 안정적인 세팅과 실용성, 호불호가 없는 예쁜 디자인으로 소형 suv 시장에서 1등을 항상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셀토스는 사실 옵션을 조금만 추가하면 3000만원이 넘지면 실내 공간, 편의사양 등은 준중형 suv 못지않아 가격이 소폭 비싼것 같네요. 하지만 셀토스는 경쟁 모델에는 없는 첨단 안전 사양, 전자식 4WD 시스템 적용 시 추가되는 후륜 멀티링크 세스펜션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비는 홈페이지 공임연비 기준 가솔린 모델은 10~11km, 디젤 모델은 최대 16km까지 뽑아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급에서 suv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셀토스가 최고의 선택지라 생각됩니다.

 

르노-qm6

르노 qm6
출처-공식 홈페이지

르노의 qm6 차량은 르노 자동차의 대표적인 효자 상품인데요, 중형급 suv 차량이지만 가격이 엄청 낮게 측정되어 출시가 되었고 디젤, 가솔린, lpg 모델이 있어 선택지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uv 중 유일한 lpg 모델로 유류비 부분에서 굉장한 이점이 있어 동급 모델 중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uv 차량 치고 굉장히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성과 새로 출시된 모델은 이전 모델보다 실내 공간이 300mm 정도 더 넓어져 성인 남성이 뒷자리에 타고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qm6는 lpg 모델이 인기가 많은 만큼 2.0 lpg 기준 최대출력 140hp, 연비는 리터당 9km 정도가 되며, 가성비가 뛰어나 사회초년생 분들에게도 부담 없는 차량입니다.

다만, 르노 차량을 운행하시다가 중고로 파실 때 감가가 심해 중고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000만원대 국산 suv 추천

현대-투싼, 기아-스포티지

현대 투싼
출처-공식 홈페이지
기아 스포티지
출처-공식 홈페이지

국산 준중형급 suv는 대표적으로 투싼과 스포티지가 있지만, 사실 꼭 준중형급 suv를 구매해야 하는 게 아니면 차라리 옵션을 조금 뺀 윗급(쏘렌토, 싼타페)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 투싼과 스포티지는 이미 디자인과 하이브리드로 판매는 괜찮게 됐습니다. 하지만 투싼 하이브리드의 시스템은 좋지 않은 주행성능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맞지 않는 엔진과 미션으로 잘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차량들과는 전혀 다른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꼭 이 급에서 suv를 구매하셔야 한다면 저는 스포티지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4000~4500만원대 국산 suv 추천

현대-싼타페

현대 싼타페
출처-공식 홈페이지

싼타페는 국산 suv 1등 타이틀을 항상 가지고 있었는데요, 팰리세이드가 출시되면서 싼타페 오너분들이 팰리세이드로 많이 넘어가면서, 또 기아의 쏘렌토 차량 상품성에 밀려나게 됩니다. 하지만 꾸준히 마니아층에서는 인기 있는 차종이며, 하이브리드 모델과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기아-쏘렌토

기아 쏘렌토
출처-공식 홈페이지

신형 기아의 쏘렌토는 모든 연령대의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외관, 실내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인터페이스 화면도 경쟁 모델인 싼타페에 비해 훨씬 디자인적으로 이쁘고, 독립된 2열시트와 탄탄한 하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휠베이스 크기도 싼타페보며 크게 만들어 취향저격을 제대로 한 것 같습니다.

친환경적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가 있지만, 한동안 미션 문제가 있었지만 현재는 해결이 되어 동급 모델 중 가장 좋은 차량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