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국내 1등 RV 기아 4세대 카니발 7인승, 9인승

728x90

안녕하세요 예스맨입니다:)

국내 미니밴 대형 RV 부분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아의 4세대 카니발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카니발

역동적이고 웅장한 외장 디자인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프리미엄 실내공간으로 미니밴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고 기아차는 강조했습니다. 전장은 5155mm, 전폭 1995mm의 크기로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보다 크기와 공간면에서 앞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부는 심포닉 아키텍처(Symphonic Architecture) 라디에이터 그릴과 주간 주행 등(DRL, Daytime Running Lights)과 LED 헤드램프로 웅장함을 더했습니다. 

 

카니발 제원

2.2 디젤 기준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는 45.0kgf.m, 연비 12.6~13.1km/l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3.5 가솔린 기준으로는 최고 출력 294마력, 최대 토크 36.2kgf.m, 연비 8.9~9.1km/l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공간 및 안전/편의 사양

기아 카니발 실대 공간/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센터페시아 부분은 터치 방식으로 조작 편의성을 높였고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슬림한 송풍구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 &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 닫힘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램프 등으로 탑승자의 승, 하차를 위해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2열 사용자를 위한 확장형 센터 콘솔, 후석 공간에 보조 에어컨 필터 등으로 뒷좌석 탑승자의 주행 중 편의성도 높여 상품성을 극대화했다고 봅니다. 

 

안전 보조 장치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전자의 피로감 감소와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기아 카니발 캠핑

또 비대면 취미가 발전하면서 차박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께도 고려해볼만한 차종으로 뽑히는 만큼 폴딩 후 광활한 트렁크 공간으로 캠핑, 피크닉을 다니기에도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압도적인 상품성을 가지고도 가격면에서 우수하다는 얘기가 나오는데요,

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60만 원, 노블레스 3590만 원, 시그니처 3985만 원입니다. 디젤 모델은 트림별로 120만 원이 추가가 됩니다.

7인승은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3824만 원, 시그니처 4236만 원입니다. 디젤 모델은 트림별로 118만 원을 더해야 합니다.

 

경쟁 차종인 현대의 스타리아에 비해 출력과 부드러움 승차감으로 국내 대형 RV시장에서 1등에 위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타이라 또한 실내 공간과 외관 디자인은 넓고 이쁘지만 상품성에 있어서 카니발에 밀렸다고 생각합니다.

 

기아 카니발은 하이리무진 모델로 4인승 또한 추가하여 다양한 선택의 폭으로 경쟁력을 키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