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기름 값 폭등으로 연비 좋은 내연기관 차 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예스맨입니다:)

오늘 14일 기준으로 기름값이 거의 2000원을 달성했는데요... 러-우크라 전쟁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급증하면서 하루마다 기름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연기관 모델 차 중, 어떤 차종이 연비가 좋은 자동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연비는 환경과 운전자의 운전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주행 시, 공임 연비를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하루빨리 러-우크라 전쟁 여파가 안정되어 국제 급유 가격 사태가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1.35t

쉐보레 말리부
출처-공식 홈페이지

사실 쉐보레의 말리부는 국산 중형 세단 중 거의 최하위권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장거리를 많이 다니시는 분들께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 있지만,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우리나라와는 맞지 않고 아날로그한 실내 디자인으로 인해 인기가 없는데요, 1.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사실 중형 세단치고 연비가 정말 뛰어납니다.

먼저 제원으로는 최고 출력 156마력, 최대 토크 24.1kgf.m, 연비는 15km/l이지만 오너분들의 말씀으로 실연비는 20km/l까지도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환경이나 운전자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국내 중형 세단 중 제일 연비가 잘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2열 공간도 동급 경쟁 모델보다 미세하지만 더 넓다는 말과 브랜드 특유의 하드 한 승차감으로 마니아 층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3기통의 적은 배기량으로 저공해 혜택이 있지만 보통 중형 세단에 장착되는 4기통 엔진에 비해 힘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대-엑센트 디젤

현대 엑센트 디젤
출처-공식 홈페이지

엑센트 디젤 모델의 경우 대표적인 연비 좋은 차로 많이 알고 있는데요, 제원으로는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30.6 kgf.m, 연비는 17~18km/l이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소형차의 특성상 좁은 실내 공간과 승차감의 단점이 있지만 디젤 엔진으로 초반 가속력과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젤 엔진의 특성상 소음과 진동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소형차의 한계로 승차감, 방음의 불편함도 추가로 있지만 세컨드카, 업무, 영업용 등으로 인기가 있으며 연비 위주의 주행을 한다면 최고의 가성비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아반떼

현대 아반떼
출처-공식 홈페이지

국내 준중형 세단 1위를 달리고 있고 항상 상위권 판매량에 머물러 있는 현대의 아반떼입니다. 최고 출력 123마력, 최대 토크 15.7 kgf.m, 연비 14.9~15.4km/l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k3와 치열한 경쟁 모델이지만 cn7 모델로 넘어가면서 아반떼는 신형 플랫폼을 가지고 있지만 k3는 구형 플랫폼이며, 공차중량과 안정성이 더 좋은 아반떼를 추천드립니다. 연비는 k3와 비슷하지만 외관, 실내 디자인, 운전 성능 등이 아반떼가 더 좋아 k3보다 더 잘 판매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연비 좋은 가성비 차종을 추천드렸는데,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연비는 도로 환경과 운전자의 운전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주행을 기준으로 좋은 연비를 가지고 있는 차종을 소개해 드리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