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르노 오스트랄 공개, 출시일?

728x90

안녕하세요 예스맨입니다:)

얼마 전 르노삼성이 사명을 르노코리아자동차로 확정하였고 변경 작업으로 들어갔습니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의 라인업을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르노는 오스트랄을 공개하면서 QM6를 대체할 준중형급 SUV를 소개하였습니다. 

르노 오스트랄

오스트랄 디자인

전면부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마크는 르노의 현대적인 버전으로 바꾸어 장착이 되었고,  LED 조명과 전면 조명의 다이아몬드 모양 패턴은 이번 풀체인지의 가장 큰 변경된 점입니다. 또한 그릴 바에는 스포츠 블레이드가 추가되어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오스트랄 제원

제원으로는 전장4,510mm, 전폭 1,825mm, 전고 1,618mm, 축거 2,667mm입니다. 준중형급 suv에 맞는 크기입니다.

오스트랄은 4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는데 최고 출력 200마력의 하이브리드 모델, 130마력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140마력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160마력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탑재, 1.7 kWh의 배터리, 전기 모터를 탑재하였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리튬이온 배터리, 스타트 모터를 갖추고 컴포트, 에코, 스포츠의 운전 모드가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오스트랄 실내 디자인

오스트랄 실내 디자인

아마 이번 오스트롤 공개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이 있는 이유는 실내 디자인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실내를 살펴보면 하이테크 12.3인치 클러스터와 12인치 수직 멀티미디어 화면을 결합한 대형 OpenR 화면을 중심으로 제작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윈드 스크린을 통해 투영되는 새로운 9.3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뒷좌석은 27.4cm의 모릎 공간이 있고 실용적인 수납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2열 시트는 2:1 비율로 따로 폴딩이 가능하며 폴딩 시 트렁크 적재용량이 575L에서 1525L까지 늘어납니다. 멀티미디어 화면을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선형 손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으며, 트림 및 선택한 추가 기능에 따라 All-New Austral의 내부는 딥 글로시 블랙 및 새틴 크롬의 래커 하이라이트와 실제 목재, 가죽, 알칸타라 등의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오스트랄은 7가지 바디 컬러로 제공될 예정이며 Esprit Alpine 버전은 또한 스포츠 룩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독점적인 Satin Shale Gray 색상이 특징입니다.

오스트랄은 22년도 4분기에 유럽 시장에서 판매가 진행되며, 국내 출시는 2023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QM6의 대체작이라고 알려진 오스트랄의 가격과 상품성이 어떻게 구성될지 궁금하며, 르노의 효자 모델인 QM6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