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연 9% 수준 적금 효과 내는 청년희망적금!!!!

728x90

국가에서 청년,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저축장려금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청년 내일채움공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달 21일부터 정부에서 청년희망적금이라는 저축장려금을 추가 지원하고 이자 소득에 비과세를 지원해주는 적금이 출시가 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 원 한도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만기는 2년이라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만기까지 납입하는 경우 시중 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장려금은 1년 차 납입액의 2%, 2년 차 납입액의 4%만큼 지원되는데요, 금융위원회에선 이자소득 비과세와 저축장려금 지원 등을 통해 연 9% 금리 수준의 일반적금과 유사한 효과가 제공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입 대상자는 적금 가입일 현재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인데요. 다만 병역이행을 한 경우 병역이행 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 시 산입 되지 않습니다.

연령 기준에 더해 직전 과세기간(2021년 1∼12월)의 총급여가 3천600만원(종합소득금액 2천600만 원) 이하의 개인소득 기준을 충족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여부를 확인하려면 국민은행 등 시중은행 앱에서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출시 첫 주인 21∼25일은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 가입방식이 적용될 것 같은데요, 가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취급 대상인 11개 은행 중 한 곳을 선택해 1계좌만 개설할 수 있으며,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많은 청년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인데요, 요약해서 쉽게 가입하고자 하면 미리 보기 서비스를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에 신청하여 sms로 확인을 하고 21일 정식 출시가 되면 따로 조건 없이 바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말씀드린 청년 내일채움공제와 청년희망적금은 중복으로 가입할 수가 없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ㅠㅠㅠㅠ 솔직히 중복이 되면 너무 꿀이기 때문에 ㅋㅋㅋㅋ 아쉽게도 하나만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자: 기입일 기준 만 19~ 34세

가입기간: 최대 24개월

출시일: 2월 21일

가입조건: 2021년 총 급여 3600만원 이하

가입금액: 월 최대50만원

 

간단히 요약하자면 이렇게 되는데요!!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이런 적금들은 꼭 최대 금액으로 꾸준히 적금 드는 게 좋아서 무조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 기타적으로 더 궁금하신 점은 시중은행에 연락하셔서 문의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거나 적금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