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대별 차박 하기 좋은 차량!!

728x90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취미생활로 차박 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물론 저도 한 달에 한 번씩은 꼭 차박을 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차박을 하기 좋은 차량을 가격대별로 추천드리겠습니다!

선정 기준은 가성비와 데일리카로 사용도 좋고 차박을 할 때에도 공간이 넓은 차량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1000만 원 대 차박 추천 차량-기아 레이

기아 레이
출처-공식 홈페이지

경차 중에 가성비가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레이 차량입니다.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실내공간이 넓고 뒷자리가 폴딩이 가능하여 많은 레이 차주분들이 차박을 하는 차량입니다. 레이 차량을 폴딩 후 앉았을 때 기준 높이가 무려 100cm로 성인 남성이 않아도 불편하지 않는 높이입니다. 차박 세팅으로 폴딩 후 트렁크까지 길이는 190cm로 웬만한 사람들은 무리 없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레이 차량의 치명적인 단점은 솔로 차박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조수석은 폴딩이 가능하지만 운전석은 불가능하여 솔로 차박을 하거나, 동승자가 있을 때 피크닉으로 다녀올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2000만 원대 차박 추천 차량-현대 투싼

현대 투싼
출처-공식 홈페이지

4세대 투싼 가솔린 모델인데요,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격이 3천만 원이 넘어가 가솔린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준중형 suv에 예쁜 외관 디자인으로 인기를 몰고 있는 차량입니다. 각 종 주행 보조 시스템도 많이 들어가 데일리카로도 좋은 차량입니다.

투싼의 차박 세팅으로는 뒷자리 폴딩 후 1열을 최대한 앞으로 밀착시키면 트렁크까지 길이가 210cm가 됩니다. 준중형급 suv부터는 2인은 충분히 차박이 가능한데요, 투싼은 국내 최고 가성비 suv로 불리는 qm6보다 10cm가 더 길다고 합니다. 폴딩 후 앉았을 때 높이는 90cm, 가로 폭은 105cm가 나옵니다.

 

3000만 원대 차박 추천 차량-기아 쏘렌토

기아 쏘렌토
출처-공식 홈페이지

중형급 suv로 동급인 싼타페보다 판매량이 월등히 높고 크기가 큽니다. 차박 세팅 후 1열 시트백부터 트렁크까지 길이는 230cm, 가로 110cm, 폴딩 후 천장까지 높이 85cm입니다. 하지만 6인승 쏘렌토의 경우 뒷자리가 독립 시트라 중간에 공간을 메울 수 있는 용품이 필요합니다.

 

4000만 원대 차박 추천 차량-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 팰리세이드
출처-공식 홈페이지

현대 팰리세이드의 차박 세팅 후 실내공간은 1열 시트백부터 트렁크까지 240cm, 가로넓이 110cm, 폴딩 후 앉았을 때 높이는 90cm입니다. 하지만 7인승의 경우 뒷자리 독립 시트로 공간을 메울 수 있는 용품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차박 추천 차량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5000만원 이상대 금액 차량은 어떤 차종이던 차박은 충분히 가능하기에 구매 시 차박 고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차 트렁크를 활용해 캠핑을 한다는 생각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편리함, 실용성, 아늑함 모두 갖췄지만 취침 시에 조금은 불편할 수 있지만 중형급 suv 차량 이상급부터는 아주 편하게 잘 수 있습니다.

또, 차박을 할때 꼭 필요한 용품은 폴딩 후 트렁크에 깔 매트, 트렁크와 연결하는 도킹 텐트는 필수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